JetBrains 인텔리제이 할인 받는 15가지 방법

인텔리제이 가격을 필두로 JetBrains IDE 가격이 2022년 10월 1일부로 전면 인상됐고, 환율은 불안정하죠? 아직 Jetbrains IntelliJ IDEA 등의 IDE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인텔리제이 할인을 포함해서 JetBrains IDE 할인 받는 방법 확인 후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개요: 환율 변동

한 때 환율이 1,400원을 넘기도 했습니다. 2023년 2월 11일 기준으로 환율은 1267.97원을 찍은 상태입니다. 다행이 환율이 좀 내리기는 했습니다. 이처럼 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율이 낮아질 때까지 좀 기다리면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언제 환율이 떨어질지 확실하지 않다는 점, 그리고 환율 문제보다도 당장 IDE를 구매해서 개발을 하셔야 하는 분들, 인텔리제이 가격을 저렴하게 할인받아서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하나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책도 있으니까, 꼭 확인해서 챙기시길 바라요.

JetBrains IDE 가격 정책

구독

기본적으로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JetBrains의 IDE는 인텔리제이를 포함해서 모두 구독 형태를 띠고 있으며, 월 단위 갱신년 단위 갱신이 있습니다. 년 단위로 갱신하면 10개월치의 가격으로 12개월의 구독을 제공하므로 월 단위 갱신 보다 싸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폴백 라이선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재구독을 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재구독과 폴백 라이선스 중 어떤 것이 좋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재구독

1년 단위의 재구독을 하는 경우 가격이 할인 됩니다. 최초 1년 구독 시에는 기본적으로 할인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아래의 스페셜 오퍼를 활용해서 싸게 구매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그리고 2년 차 재구독시에는 20% 할인을 해 줍니다. 3년차 이후부터는 재구독시에 40% 할인을 해 줍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새로 추가된 기능들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재구독을 통해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텔리제이 가격만 해도 부가세를 제외하면 1년에 USD 169이며, 부가세를 포함하면 USD 185.90입니다. 아래 그림 1은 제가 이제 3년차 이상의 기간동안 인텔리제이 구독 중이라 인텔리제이 가격의 40% 할인을 제공하는 화면입니다. 인텔리제이 가격이 처음에는 미화 169달러로 시작하지만 3년차가 넘어가면 101달러에 재구독이 가능합니다.

그림 1. 인텔리제이 할인 40% 적용 재구독(3년차 이상)
그림 1. 인텔리제이 할인 40% 적용 재구독(3년차 이상)

폴백 라이선스(Fallback License)

사실, 재구독보다도 더 엄청난 것이 있습니다. IDE는 해마다 수차례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사용하는 기능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럴 때에는 라이선스 구독 당시의 버전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Fallback License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구매 시점에 IntelliJ IDEA 버전이 2021.2까지 출시된 상태였다면, 폴백라이선스는 2021.2 버전이 됩니다. 해당 버전으로 설치하면 1년이 지난 이후에도 갱신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제이 가격이 한 두푼이 아니다보니 마음에 드는 버전이라면 굳이 더 갱신할 필요가 없겠죠.

대신에 이후 출시되는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grpc 관련 개발을 할 때 protobuf 플러그인을 사용할 일이 있었는데, 특정 버전 이후의 IDE에서만 사용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폴백 라이선스 제품과 더불어 구버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그냥 마음 편하게 재구독을 해서 최신 버전의 IDE를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영구 라이선스와 관련해서 적용되는 버전에 대한 특이점을 하나 팁으로 알려드릴게요. 예를 들어 2021.2.2 버전까지 나온 상태에서 구매 또는 갱신을 해서 폴백 라이선스를 적용받게 되면, 마이너 버전인 제일 뒷 자리가 올라가는 것까지는 적용이 됩니다. 예를들어 2021.2.4까지 올라가면 구매 시점 이후에 해당 버전이 배포되더라도 폴백 라이선스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Jetbrains의 Fallback 라이선스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영구 라이센스와 다름없는 Fallback License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오퍼(Special Offers)

무료

완전 대박이죠. 아래의 경우에는 완전히 무료로 Jetbrains의 IDE를 쓸 수 있습니다.

  1. 학생 및 교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강의실 지원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비상업적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 지원 프로그램 요건을 충족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교육 과정, 코딩 학교 및 부트캠프는 100% 할인쿠폰을 신청해서 교육 기간 동안 최대 6개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인증된 개발자(Google Developers Expert, Java Champion, Docker Captain, Microsoft MVP, Gradle Fellow, Embarcadero Most Valuable Professional, ASPInsider)에게 All Products Pack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6. 사용자 그룹용으로 1~3개월마다 모이는 기술 커뮤니티에서 추첨 상품으로 무료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 할인

반 값 할인을 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대학 및 교육 기관에서 내부 프로젝트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하는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설립한지 5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에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3. 등록된 비영리 단체는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25~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0% 할인

  • 2023년 1월부로 졸업생 할인율이 25%에서 40%로 올라갔습니다.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과거에 학생용 라이선스를 보유했던 적이 있으면, 졸업 할인으로 4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코딩학교 및 부트캠프의 학생도 동일한 40% 졸업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육 과정에서 Jetbrains의 IDE를 활용하는 교육을 받는다면 꼭 학생용 라이선스를 받아서 무료로 이용해 두세요. 이후에 혹시라도 개인적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40% 싸게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25% 할인

  • 경쟁사 제품 사용자에게 25%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어쩌다가 JetBrains 블로그나 행사 등에서 할인 코드를 푸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받은 코드로 할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 쿠폰 코드를 풀지 모르니 마냥 기다리긴 힘들겠죠.

설문조사: 저는 IntelliJ IDEA 1년 구독권 받았어요!

Jetbrains에서 Survey에 참여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Jetbrains IDE 1년 구독권을 주기도 합니다. 매우 감사하게도 저는 설문에 참여하고 당첨이 돼서 받은 인텔리제이 할인 100% 쿠폰코드를 이용해서 인텔리제이 IDEA 1년 구독을 연장한 적이 있습니다. 인텔리제이 가격이 한두푼도 아닌데, 그림 2와 같이 당첨됐다는 메일이 왔을 때 얼마나 기쁘던지요.

그림 2. 인텔리제이 가격 100% 할인 쿠폰 코드를 메일로 받음
그림 2. 인텔리제이 가격 100% 할인 쿠폰 코드를 메일로 받음

하지만, 설문에 참여했다고 다 주는 것도 아니고, Jetbrains 내에서 추첨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구독권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설문에 참여했을 때 보상되는 경우도 있다면 한 번 로또 사는 마음으로 해 보세요. 그리고 설문에 참여하면 Jetbrains 서비스 개선에도 도움이 되니 목소리를 내는 차원에서도 참여하는 것 추천합니다.

Jetbrains에서 진행하는 설문에 대한 보상은 매번 달라집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잡고 싶으신 분이라면, 그리고 일말의 희망이라도 걸어보고 싶은 분들은 Jetbrains의 소식지를 메일로 신청해 두시면 Survey 진행 등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할인정보나 설문조사 정보를 이메일로 받고 싶다면, 우선 Jetbrains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Your Account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그림 3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는 개인 정보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개인 계정 설정과 관련된 메뉴들이 있습니다. 오른쪽 중앙에 Newsletters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림 3. JetBrains 개인 계정에서 Newsletters 메뉴
그림 3. JetBrains 개인 계정에서 Newsletters 메뉴

Newsletters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화면 아래로 쭉 내리면, Company newslettersSales notifications, discounts and promotion이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 표시 해 주세요. 그 아래에 있는 Notifications about local conferences를 선택하셔서 지역에서 진행하는 컨퍼런스에 참여하시면, 종종 경품을 받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참석하고 싶은 컨퍼런스라면 경품은 덤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

그림 4. Newsletters 페이지에서 Company newsletters 및 Surveys 메일 구독하기
그림 4. Newsletters 페이지에서 Company newsletters 및 Surveys 메일 구독하기

그리고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제일 아래에 있는 Surveys에 있는 JetBrains Tech Insights Lab research activities에 체크 표시 해 줍니다. 그러면 설문조사를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설문조사의 내용은 어떤 것에 관한 것인지, 그리고 설문에 참여한 사람들 중에 몇 명에게 뭘 보상해 줄 것인지 등의 내용이 포함된 메일이 옵니다.

개인 경험

저는 과거에 EditPlus를 사용한 적이 있어서, 해당 증빙 자료를 첨부해서 JetBrains에 제출하고, 경쟁사 제품 사용자 25% 할인 혜택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해마다 갱신을 하다가 이번 10월 1일 가격 인상 전 갱신을 마지막으로 할 예정입니다. 왜냐면 IntelliJ IDEA에 1년전(2021년) 제품엔 원격 개발 모드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제법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원격 개발을 이용해 보면 생각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ntelliJ IDEA 원격 개발 연동하기에서 관련 기능에 대해 설명해 놓았으니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일단 현재 버전으로 Fallback License로 향후 이용할 예정인데, 뭐 사람 일이라는 게 어찌될 지 모르니 또 1년 있어봐야겠죠. 1년 후에도 너무 매력적인 기능이 있으면 또 재구독할 겁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설문(survey)이나 할인정보 이메일 구독하셔서 기회가 왔을 때 잡으시길 바랍니다. 인텔리제이 가격을 비롯해 Jetbrains IDE 제품의 가격이 사실 비싼편인데, 이 글이 조금이라도 JetBrains 제품을 싸게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5 thoughts on “JetBrains 인텔리제이 할인 받는 15가지 방법”

  1. 5년 이내의 교육회사인데 학생 1명과 제가 할인을 50%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응답
    • 우선, 학생 1명은 순수 학습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료 라이선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서비스 개발 등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 됩니다. 따라서 학생일지라도 회사의 업무를 위해서 제품을 사용한다면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무료 라이선스 관련 규정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업력이 5년 이내라면, 최대 10개의 유료 라이선스에 대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할인 요금제 요건에서 내용 확인하신 후, 신청 페이지에서 구매할 제품 선택, 증빙서류 첨부 및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응답
  2. 정성스러운 글 아주 잘봤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인텔리제이 입문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다만, 이미 직장인 이고 당장 쓰려고한다면 확실하게 할인 받을 수 있는건
    타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증빙하여 25%할인을 받는 방법 뿐일 까요 .. ?
    전 다른것도 쓰는게 없어서 이것도 여의치가 않네요

    응답
    •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그나저나 업무용이면 회사에서 사주면 될텐데, 개인용으로 구매하시려는 것인가 봐요. 사실 저도 처음에 구매할 땐 사용했던 타사 제품 말고는 다른 혜택이 없어서 타사 제품 구매 기록을 활용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지금은 예전에 비해서 혜택이 조금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과거 학생용 라이선스 보유자에게 25% 할인해 주는 게 생겨서 대학교 이메일 계정으로 학생용 라이선스 이용했었다면 타사 제품 이용자처럼 2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부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시길 빕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