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PIN)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화를 꿈꾸는 분들이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수익이 USD 10을 초과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이용자 현지 주소 인증을 하게 됩니다. 구글에서 PIN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보내주면, 해당 PIN번호로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에 필요한 우편물 수령

구글에서 안내하는 공식문서의 절차대로, 오늘 드디어 아래와 같이 종이 우편물로 된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12월 6일 발송 후, 14일이 지난 12월 20일에 받았습니다. 2~4주 정도 걸릴거라고 했는데, 정확히 2주가 걸렸습니다.

그림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용 우편물
그림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용 우편물

편지를 열어보면 아래 내용과 같이 상세한 설명과 함께 PIN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그림 2.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그림 2.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인증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아래의 6자리 인증 PIN 자리에 입력해 주고 제출버튼 누르면 끝납니다.

그림 3. 구글 애드센스 PIN 인증 화면: 본인 확인
그림 3. 구글 애드센스 PIN 인증 화면: 본인 확인

난생 처음 애드센스 주소 인증이라는 걸 경험하다보니, 처음에 이게 뭐지? 주소 인증이라고? 어떻게 되는 거지? 했는데, 결국 알아보고 기다려본 후 알게된 내용입니다.

정리하면,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을 할 때가 되면 드디어 수익이 USD 10을 넘겼구나 싶은 마음으로 PIN이 담긴 우편물을 기다렸다가, 우편물이 도착했을 때 PIN 번호를 사용해서 인증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주소 인증 처음 해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