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 IDEA Competitive Discount

IntelliJ IDEA 경쟁적 할인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구매가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미리 핵심부터 이야기하자면, 타 개발 도구 구매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Jetbrains 담당자가 해당 제품 정가의 25%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을 만들어준다. 국산 Software인  Editplus로도 할인 받을 수 있었다. 그 결과 저렴하게 intelliJ IDEA 개인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었다.

저렴하게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준 Jetbrains에 고맙게 생각하며, 구매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해준 Jetbrains 직원 Dominica에게 고마움을 표한다.

아래에는 과정과 절차를 기록해 두었다.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다른 상업용 도구를 구매한 적이 있다면 IntelliJ IDEA를 25% 할인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https://www.jetbrains.com/buy/competitive/?product=idea

필자는 2000년에 구매한 Editplus 구매내역을 제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했다. 전 직장에서 사용했던 Webstorm에 대한 경험으로 PhpStorm을 구매할까 했지만, javascript, PHP, Python, Java 등을 모두 활용해야 하는 입장에서 여러 IDE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일은 부담되는 일이다.

IntelliJ IDEA Ultimate 에디션은 Jetbrains의 주력 IDE로 Java가 주언어인 도구이지만 PHP, Python 등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PhpStorm이나 PyCharm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GET DISCOUNT NOW” 버튼을 누르면 “Submit a request” 페이지가 열린다.

Your email address: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적는다. 만약 Jetbrains에 가입된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의 이메일을 적으면 된다. 필자는 Jetbrains 계정을 기입하였다.

Subject: Competitive discount for IntelliJ IDEA 라고 적혀 있다. 그냥 두면 된다.

Description: 적혀 있는 내용을 지우고, 경쟁적 할인을 받는데 필요한 영수증, 구매내역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한 설명을 적으면 된다. 필자는 제일 아래에 첨부하는 캡처 이미지가 한글로 돼 있어서, 영어로 주문번호, 구매자이름, 가격, 수량, 제품명 등 꼭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다.

Country: 그리고 국가를 선택한다. 필자는 Korea, Republic of를 선택했다.

Your customer ID: 기존의 제품을 자신이 구매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ID를 적으면 된다. 보통 라이센스 키 제일 앞의 숫자들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명한다. 필자는 Editplus 제품 키의 제일 앞 5자리를 입력하였다.

Attachments: 경쟁사 제품 구입을 증명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한다. 필자는 Editplus 구매내역을 캡처한 이미지를 첨부하였다.

그리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되고, 이후 과정은 이메일을 통해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서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필자는 접수가 잘 되었으니, Full name과 Billing address를 알려달라고 연락이 와서, 해당사항을 적어서 보냈다.

마지막으로 돌아온 회신에는 competitive discount가 적용된 주문서 페이지 링크가 있었다. 들어가 보니 USD 119.00에 결제할 수 있는 주문이 준비돼 있어서, 결제를 하였다.

구매완료! 구매 과정은 여기까지다~*

관련 링크: https://sales.jetbrains.com/hc/en-gb/articles/206544559-Do-you-offer-discounts-for-switching-from-a-competitor-s-product-

Leave a Comment